본문 바로가기
리뷰 & 후기

곤약다이어트엔 역시 해랑건조곤약면 : 비린내 zero! 건강하고 맛있는 한끼

by 코코쿠쿠 COCOKUKU 2020. 9. 21.
반응형

엄마가 제가 곤약을 좋아하는 걸 아셔서 이 회사 저 회사 제품을 많이 사주셨었는데요, 해랑건조곤약면은 지금까지 먹어본 제품 중엔 가장 맛있는 것 같아요. 제가 이곳 곤약면을 먹고 나서는 다른 곳 곤약면을 먹을 생각을 전혀 하지 않는 답니다.

 

그럼 지금부터 제가 왜 해랑건조곤약면을 강추하는지!!! 그 이유에 대해 전부 얘기를 하려고 해요^^ 

제품 한 봉지에 6개의 곤약 덩어리가 들어있어요^^ 새 제품 사진을 찍고 싶었는데, 제가 이미 많이 먹어서 남은 제품이 이것 뿐이라 먹던 제품 사진을 찍어 올리는 점 양해 부탁드려요^_ㅠㅎㅎ

곤약면 한 봉지당 서비스로 육수가 하나씩 오는데요, 이 육수도 꽤 맛있습니다^^ 아쉽게도 이걸로 요리한 사진은 없지만, 멸치를 진하게 우려낸 잔치국수국물에 퐁당 빠진 곤약면이라고 생각하시면 그 맛을 상상하시기 편하실 것 같아요 ㅎㅎ 

백종원 선생님께서 말씀하시길, 기본이 없인 응용이 없다잖아요~^^ 일단 제품 뒷면에 적혀 있는 권장사용법을 그대로 적어볼게요 ㅎㅎ 


< 해랑건조곤약면 조리방법 >

1. 뜨거운 물에 건조곤약면이 복원될 때까지 삶습니다.(권장조리시간 약 7분)

2. 면이 삶아지면 체에 밭쳐 건져내고 물로 충분히 헹굽니다.

3. 기호에 따라 육수, 양념장 또는 소스를 곁들여 먹습니다.


제가 직접 약 6개월 넘게 이 제품을 이용해본 결과, 곤약면을 따로 삶는 과정이 귀찮으신 분들은 그냥 넣으셔도 면발이 풀어지는데에는 아무 문제가 없어요^^ 하지만, 해랑건조곤약면의 경우 건조과정에서 재료의 형태를 유지하기 위해 시럽코팅을 한다고 해요. 그래서 면을 따로 삶지 않고 개봉 후 바로 육수에 넣을 경우, 완성된 요리의 맛이 좀 달달해지고 그래서 칼로리가 권장레시피를 따라했을 때보다 조금 높아질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하시길 바래요!^^

권장레시피 대로 따라하신다면 건조곤약면에 코팅된 시럽은 뜨거운 물로 빠져나와서 완성된 요리의 맛에 그리 영향을 끼치지 않는답니다 ㅎㅎ 완성된 요리의 맛을 해치치 않으면서, 칼로리도 낮아지니까 권장레시피대로 면을 따로 끓이는 방법이 건강에 일석이조겠죠?^^ 

 

하룻밤 물에 담궜다 먹는 레시피도 있긴 하지만, 현실적으로 조금 어려운 점이 있어서 저는 끓는 물에 7분간 삶은 뒤, 흐르는 물에 헹군 후 먹는 1번 레시피로 주로 먹는답니다^^ 2번 레시피대로 하실 수 있는 여건이 된다면 조금 시간이 들지만 칼로리가 더더더 낮아진다는 장점이 있을 것 같아요 ㅎㅎ

저는 주로 점심 때 곤약면을 먹는 편인데요, 오늘은 2개를 먹으려고 면 2개를 꺼냈습니다. 

일반적으로 흔히 알고 계시는 실곤약이라고 하나요..? 그런 면은 그래도 수분기가 있어 탱탱한데, 해랑건조곤약면은 제품 이름 그대로 건조한 곤약면이기 때문에 개봉 직후엔 딱딱하게 붙어 있어요.

억지로 힘을 줘서 뜯으면 조금 결합력이 약해지긴 한데, 물에 넣고 끓이기만 하면 풀어지니깐 이 상태 그대로 한 번 끓여보도록 할게요^^

일단 조리가 간편해요. 끓이면서 식초를 떨어뜨리거나 마지막에 찬물로 헹구지 않아도 면발이 탱글해서 식감이 대박이거든요!!! 그리고 조리하다가 면발이 유연해진 시점을 놓쳐서 곤약이 냄비에 눌어붙을 때가 많은 저도 조리 과정에 전혀 어려움을 느끼지 못할 만큼 조리가 간편한 식품이었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좋은 건 비린 맛이 전혀 없다는 점이에요!! 저의 이전 포스팅을 읽어보신 분들이라면 아마 제가 후각에 엄청 예민하다는 것을 알고 계실 거에요 ㅠㅠ ㅎㅎㅎ 근데 굳이 식초의 도움을 받지 않아도 비린내가 정말 1도 안납니다. 정말 잘 만든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단점은 가격 뿐이라서 장점만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아요.


1. 식초의 도움이 전혀 필요 없을 만큼 비린내가 전혀 없어요.

 

2. 그래서 물에 헹구는 과정이 타 회사 제품보다 적어요.

- 저는 타 회사 제품들로 곤약 요리를 만들 때, 비린내가 최대한 없어질 때까지 물에 헹구는 편이라서 비린내를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해랑ABS건조곤약면이 굉장히 끌렸습니다.

 

3. 곤약면의 식감이 탱탱하고, 무엇보다 곤약 특유의 미끌거리는 그 느낌이 덜해서 약간 타피오카펄처럼 쫀득쫀득한 식감을 곤약면에서 느끼게 해줘서 먹는 재미가 3배 이상이에요.


어느 정도 면발이 유연해질 기미가 보이면 젓가락으로 휘적휘적해주시면, 건조곤약면이 물에 닿는 표면적이 넓어져서 더 빨리 풀어지더라구요^^ 

피코크 선지국과 함께 먹으려고 동시에 끓이다가, 끓는 물에 풀어진 곤약면을 선지국에 넣고 날달걀을 퐁당한 후에 반숙이 될 때까지 몇분 더 끓입니다. 저는 선지국물의 맛이 곤약에 스며들 수 있도록 조금만 더 끓여서 먹거든요 ㅎㅎ

짠!! 완성된 건조곤약면요리입니당! 너무 간편하게 만든 거라서 요리라는 이름을 붙여도 될 지 모르겠지만... 배부른 한끼로 손색이 없는 그런 제품이랍니다 ㅎㅎ 

 

저는 아무래도 요즘 다이어트 중이다 보니 그날그날 배의 배고픔 지수에 따라서 곤약면 한 봉지만 먹기도 하고, 배가 너무 고프면 두 봉지만 넣기도 하는데요^^ 곤약면 자체가 칼로리가 낮아서 많이 먹어도 칼로리 걱정이 없으니 너무 좋은 것 같아요.

곤약면으로 만든 요리를 먹고나서 배가 빵빵하게 불러도, 그 포만감의 이유는 바로 곤약 속에 들어있는 식이섬유인 글루코만난 때문이기 때문에 이따가 소화가 되고 나면 다 밖으로 나오겠거니(?)하면서 오히려 마음이 안정되는 그런 배부름이라 배가 불러도 죄책감이 안드는 기묘한 음식입니다 ㅎㅎ 

곤약면을 국물이 있어야만 활용할 수 있는 식재료라고 생각하신다면 그것은 바로 경기도 오산이죠!^^ 힘들게 다이어트 중인데, 갑자기 라면이 너무너무 먹고 싶으신 적, 아마 많은 분들이 경험해 보셨을 것 같아요 ㅎㅎ 아무래도 라면은 맛은 있지만 제일 걱정되는 게 바로 칼로리잖아요 ㅎㅎ 그래서 저는 다이어트 중에 라면이 땡길 땐, 바로 이 건조곤약면을 활용하곤 해요^^ 육식테리안인 제가 비빔면을 먹고 싶을 때, 다이어트 중일 때 고기의 칼로리를 상쇄하기 위해 사용하는 치트키인 비빔곤약면! 포스팅을 하면서 사진을 다시 보니깐 저절로 침이 고이네요 ㅎㅎ 

 

제가 자주 다니던 분식집에서 스페셜 라볶이에 쫄면, 우동면, 라면 이렇게 3가지 면이 나왔었는데요, 그 떡볶이에 착안해서 만든 저의 자체 퓨전 음식이에요 ㅎㅎ(누가 미리 만든 적이 있는 요리라면 미리 죄송합니당ㅠ.ㅠ) 이렇게 곤약면과 라면을 반반 섞어서 비빔면 소스를 뿌려서 먹으면 식감도 2배로 재밌고, 맛은 2배 이상으로 맛있거든요^^ 아무래도 곤약 자체의 맛이 조리후에는 강하지 않고, 식감이 탱탱하게 맛을 풍부하게 하는 보조적인 역할을 하다보니, 다양한 맛의 다양한 식재료, 소스와 잘 어우러지는 카멜레온같은 식재료가 바로 곤약면인 것 같아요^^ 무슨 재료와 함께 곁들여도 그 맛을 온전히 흡수하는 그런 매력적인 음식이라고 생각합니다. 

해랑ABS건조곤약을 주식회사 해랑에서 구매 시, 정가가 15000원이에요. 가격이 그리 싸다고 보기는 어려워서 저도 그때그때 가장 가격이 낮은 스토어에서 제품을 구매하는데요^^ 최근에 12900원에 구매했던 게 가장 낮은 가격이었던 기억이 납니다. 제가 한끼에 최소 1팩, 최대 2팩을 먹는데요, 항상 2팩을 한끼에 먹는다고 가정하면, 정가기준으로 한끼니에 5000원 정도가 드는 가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1팩을 한끼에 먹는다고 가정하면 한끼에 2500원 정도를 먹는다는 계산이 나와요. 물론 다른 식재료 다 빼고 곤약면만 계산했을 때 말이죠. 그래서 제품 하나에 6팩이 들어있는 이 제품의 가격이 비싸다고 느끼실 분들이 많다고 생각해요. 체감하는 가격은 상대적이기 때문에 소비자의 우선순위와 필요성에 따라서 다를 수 있기 때문이죠. 

 

솔직히 저도 처음엔 어머니께서 제가 곤약을 좋아하기 때문에 보내주신 상품을 먼저 먹었었기에 맛있다고만 느끼고 가격적인 부담은 저의 우선순위에서 조금 나중이었던 게 사실입니다. 그런데 받은 제품을 거의 다 먹어갈 때 쯔음에 제가 먹고 싶어서 직접 구매를 하려고 가격을 보니 좀 비싸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하지만 저는 다이어트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이 '꾸준함'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제품이 어찌 보면 비싸다고 느끼실 수는 있지만 제가 해랑건조곤약면을 추천하는 이유가 바로 다이어트의 꾸준함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랍니다. 맛있는 거 전부 다 먹으면서 어떻게 체중을 감량하냐는 말을 쏙 들어가게할 만큼, 해랑건조곤약면은 제가 지금까지 먹어본 곤약면 중엔 감히 1등이라고 말할 만한 맛이기 때문에 맛있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어요!^^


1. 곤약 특유의 비릿함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은 곤약을 섣불리 도전하지 못하는 분들

2. 그리고 곤약을 먹다가 비릿한 맛과 물에 끓이고 헹구는 과정이 번거로우신 분들

3. 그리고 곤약이 맛없어서 아무리 다이어트에 좋다고 해도 맛이 이상해서 먹기 싫은 분들

4. 혹은 식감이 미끄럽고 말캉말캉해서 먹기 싫은 분들


이런 분들께 저는 곤약에 대한 편견을 없앨 수 있는 해랑ABS곤약을 강추합니다. 다이어트와 건강 뿐만 아니라 맛까지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이런 좋은 제품은 널리널리 알리고 싶어요^^

하지만, 곤약류의 제품을 처음 드시거나 위나 장 소화기관이 약하신 분들은 곤약 자체의 특성으로 인해 복부팽만감, 더부룩함 등의 현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이는 제가 앞서 말씀드렸듯이 곤약에 있는 식이섬유 성분인 글루코만난 때문이기 때문에 처음엔 조금씩 드시면서 차츰 섭취량을 조절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노약자, 임산부, 어린이는 위와 같은 현상이 심할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다고 하니 이 점 유의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몸에 좋고 맛있는 음식이라도 내 몸에 맞지 않는다면 그 음식은 독이 될 수 있다는 것! 절대 잊지 마시고 모두 건강하게 맛있는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길 응원합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6개월이 넘는 기간동안 해랑ABS건조곤약면을 활용해 만들어 먹었던 다이어트식단 사진들과 함께 포스팅을 마무리하도록 할게요^^ 제가 점심시간이 한 시간밖에 없어서 빨리 먹고 낮잠을 자고 싶어서 음식 사진이 거의 다 비슷해요^_ㅠ 그냥 꾸준히 곤약면을 많이 먹었다는 점만 보여드리려고 사진을 몇 장 첨부하도록 할게요ㅎㅎ 

육식테리안이어서 빠질 수 없는 고기사진^^

 

구매 링크 : smartstore.naver.com/ihaerang/products/2370100615?NaPm=ct%3Dkfclc8gn%7Cci%3Dcheckout%7Ctr%3Dmyv%7Ctrx%3D%7Chk%3D9e214686008344ffa82b4f198c6f941356689a26

 

맛있게 먹는 건조 곤약면 6개입 360g : 해랑 ABS건조곤약

[해랑 ABS건조곤약] 건조곤약소재기반 저당질,저탄수 밥/빵/면과 주식을 대체 할 수 있는 식품개발전문 회사입니다

smartstore.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