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dding

종로 운선제 대여후기 : 칭찬일색 이었던 본식 끝나고 결혼식 하객 한복 대여하러 또 다녀왔어요!

by 코코쿠쿠 COCOKUKU 2021. 12. 8.
반응형

< 긴 글이 싫으신 분들을 위한 요약정리 > ※ 출처: 저의 생생한 경험 데헷🌸

 

1) 일반대여 피팅비 3만원, 당일 계약 시 무료

2) 멕마웨 제휴혜택 10% 할인가 적용

3) 맞춤은 피팅비 없음! (당연한 말이지만 피팅을 안하고 옷감만 대보는 거라 피팅비 없음)

4) 운선제 뒤꽂이랑 노리개 예쁘니까 따로 안사도 됨!

- 내가 산 것보다 여기서 빌린 게 더 예쁠 수 있으니 운선제 담당자님 안목을 믿는 것을 추천!! 완전추천!! 

오늘은 혼주한복으로 칭찬일색이었던 저의 본식을 마치고, 결혼식 하객 한복 대여하러 재방문한 운선제한복 종로점 후기입니다. 제 본식날을 위한 혼주 한복을 찾으면서 이상미 부원장님께 한복상담 예약을 잡고 갔습니다. (본식 하루 전날에 본식 끝나고 입을 한복 예약부터 잡는 사람 저에요 저! ㅋㅋㅋ) 제 본식날 친정어머니의 한복을 워낙 찰떡으로 초이스해주신 적이 있어서 정작 제가 대여할 때는 대략적인 컬러만 찾아갔어요. 물론 수지, 이영애, 신세경 한복 화보 사진 가져갔는데, 저도 저의 분수를 잘 알아서… 그냥 컬러만 말씀을 드렸어요 큐 ㅠㅠ ㅋㅋㅋ

종로 운선제 : 드레스 샵 피팅룸처럼 잘 꾸며져 있답니다!

저는 일반대여로 진행했구요, 견적은 정가 50만원, 멕마웨 10%할인 받아서 할인가 45만원입니다. 일반대여는 35만원부터 시작하는데, 제가 고른 저고리가 당의이고, 문양이 들어가 있고, 겹치마 형식으로 기본디자인에서 금액이 추가되었어요. 이런 고급진 한복을 45만원에 대여할 수 있어서 마냥 기뻐요 ^♡^ ㅎㅎ

운선제 종로 한복대여 시 피팅비는 3만원이며, 당일 계약 시 무료에요. 저는 당일 계약할 생각으로 갔기 때문에 피팅비는 내지 않았고, 대여의 경우 맞춤과 달리 당일완납을 해야 합니다.

저 지금 본식 끝난 지 어언 2달이 다 되어 가는데, 부모님이 입으셨던 운선제 한복 칭찬 정말 많이 듣고 있어요. 제 아기 돌한복을 운선제에서 어떤 한복을 입힐 지 아들, 딸 버전으로 미리 생각 중일 정도로 저는 운선제 대만족입니다. 무엇보다 제가 본가가 지방인데, 종로 운선제에서 한복을 맞춘 친구 어머니들이 많더라구요! 선배 어머니들도 많고 ㅋㅋㅋ 전국적인 명성엔 이유가 있다는 것을 직접 실감하고 나니 종로 운선제에 대한 애정이 점점 깊어지는 것 같아요.

혹시 운선제에서 대여나 맞춤 예정이신 분들은 뒤꽂이와 노리개를 굳이 따로 사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저는 예단 들어가면서 뒤꽂이와 노리개 둘다 인터넷에서 구매해서 드렸는데, 본식 때 양가어머님께서 운선제에서 빌려주는 것이 더 마음에 드신다고 하셔서 운선제 뒤꽂이 & 노리개로 예식 진행을 했고, 솔직히 제가 봐도 ... 운선제에서 빌려주는 것들이 제가 산 것보다 3000억배 예뻤어요 > <ㅎㅎ 본식이 끝난 지 2달 가까이 되어 가는데 만나는 어른들께서 저희에게 “신랑신부 준비하기 바쁜 와중에 어쩜 그리 혼주 착장을 곱게 잘 골랐냐”는 칭찬을 정말 매번 듣고 있답니다 ㅎㅎ 굉장히 고민 끝에 고른 업체인 만큼 결과가 좋으니 결혼식이 끝나고 나서 평소에 그냥 종로 운선제 근처만 가도 기분이 좋답니다 꺄핫 > < ㅎㅎㅎ

리마인드 스튜디오 촬영 때는
‘한복 1벌 꼭 입어봐야지’라는 생각이 들게 해주신
이상미부원장님께 정말 감사드리며
이만 포스팅 마무리하겠습니다 :)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반응형

댓글